다시보기 준비중

2D와 3D CAD를 연동하여 설계 및 가공 속도를 높이는 방법 대공개! : 4월 30일 웨비나 안내

-세미나 개요-

발주처는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정확하고 정교한 부품 가공을 원한다. 작업자들은 어떻게 하면 발주처의 요구에 맞게 가공 공정을 최대한 줄이고, 납기일을 준수할 수 있을지 고민한다.

아직도 대부분의 업체들은 2D 도면을 활용하여 가공을 한다. 이는 현업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더 잘 알 수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2D로만 가공까지 진행할 경우, 시간도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정확한 수치를 잡아낼 수 없다. 즉, 효율적인 업무 퍼포먼스를 내기 힘들다는 것이다.

이런 문제점들을 가지고 몇 년째 고민만 하고 있기 때문에, 부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것이 아닐까? 그리고 어떻게 해야 2D에 익숙한 작업자들이 3D 시스템으로 도입하여 편리하고 정확하게 업무 효율을 낼 수 있을까?에 대한 질문의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2D를 사용하고 있지만 3D 모델링을 도입하고 싶은 작업자분들께 2D 도면을 활용한 3D 모델링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인벤터와 인벤터 안에 포함된 CAM 기능을 활용하여 선반 및 밀링 툴패스 생성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3D 모델링에 특화된 퓨전360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홀 자동화 CAM 데이터 생산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웨비나 2번째 세션에서는 한국델켐에서 자체 개발한 API인 AutoFusion의 기능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AutoFusion을 활용하시면 퓨전360에서 솔리드 모델을 활용한 형상 분석이 가능하고, 홀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단순한 부품 가공의 반복적인 작업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부품 가공 시장의 대표님 또는 작업자분들이라면 꼭 들어야 할 이번 웨비나는 현재 끝나지 않는 고민의 해답을 찾을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경품안내


세션 소개

2021년 4월 30일

시간 주제 자료 다시보기
14:00~14:20
  1. Design & Machining With INVENTOR
    - 2D 
    도면을 이용한 3D Modeling
    - INVENTORCAM 
    을 활용한 선반 & 밀링 툴패스 생성
14:20~14:30

 

  1. AutoHOLE With FUSION360
    - FUSION360 API
    를 이용한 홀 자동화 CAM 데이터 생성

연사 소개

프로필 소개

김나연 | 선임 컨설턴트

현)한국델켐 신사업본부 선임 컨설턴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기계설계로봇공학과 석사